교회 소개
처음오셨나요? 또감사교회는 어떤 교회인지
교회의 사명선언과 추구하는 가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의 유래
또감사선교교회에서 ‘감사’의 뜻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감사가 아니다. 감사는 ‘KAMSA’, 즉, Korean American Missionary Support Alliance의 약자로써, IMF이후 1998년에 미국 한인교회들이 선교사들을 돕는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KAMSA라는 단체에서 1년동안 선교사님들을 도왔어요. 1년의 기간이 끝날 무렵, 그 중에서 200명의 선교사들을 선별하여 다시 돕기로 단체의 뜻을 모았고, ‘또KAMSA’ 즉 ‘또감사선교기도회’를 결성했습니다. 그때 함께했던 멤버들이 현재 또감사선교교회의 핵심 멤버가 되었죠.” 라고 최경욱 목사는 회고하였다. 그 후, LA 또감사선교기도회가 선교하는 교회, ‘또감사선교교회’가 된 것이다.
최경욱 저, LA 또감사교회의 선교행전에서 발췌
사명 선언 Our Mission
#영혼구원 (Evangelism)
세상 속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고 구원의 소망을 접하지 못한 하나님의 잃어버린 영혼들이 있습니다.
이에 또감사선교교회는 주님의 몸 되신 교회에 초대하여 그들을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 축복과 격려, 회복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실제적 도움을 주고 격려합니다.
#제자훈련 ( Discipleship)
또감사선교교회는 세상과 지역 공동체를 위해 헌신하고자 하는 마음을 품은 성도들을 훈련하고 준비시켜 마지막 때에 구원의 복음으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예수그리스도의 성품을 닮은 지도자들을 준비시키고 양욱하는 사역을 감당합니다.
#세계선교 ( World Mission )
또감사선교교회는 개인들이 속한 공동체들, 가족과 이웃, 우리 세대와 다음 세대를 향해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사랑과 은사와 달란트를 사용하여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감당합니다. 이에 교회, 단체들과 연합하고 지역 사회와 민족, 전 세계 열방과 나라들에게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축복을 나누는 교회입니다.
#구제 ( Relief)
교회가 속해 있는 지역사회와 커뮤니티, 열방에서 필요를 채우는 구제 또한 게을리할 수 없는 이웃사랑의 실천입니다. 구제를 선교와 뗄레야 뗄수 없는 중요한 사역으로 여기며 또감사교회는 선한 사마리아인처럼 가난하고 병든 자, 소외된 계층, 이웃 나아가서는 전 지구를 위한 하나님의 사랑을 나누는 교회입니다.
신앙고백 Our Faith
우리는 구약과 신약이 하나님의 영감된 말씀이요, 신앙과 삶을 위한 유일하고 무오한 법칙임을 믿는다.
우리는 세 신조 – 사도신경 the Apostles’ Creed, 니케아 신경 the Nicene Creed, 아타나시우스 신경 the Athanasian Creed –를 기독교의 공통신조로 받아들인다. 또 우리는 세가지 신앙고백 – 벨직 신앙고백 the Belgic Confession, 하이델베르크 교리문답 Heidelberg Catechism, 돌트 신경 the Canons of Dort –이 하나님의 말씀과 온전히 일치하는 역사적 개혁주의 교리로 받아 들인다.
이와 같은 역사적인 신조와 고백과 더불어 우리는 ‘우리의 세상은 하나님의 것이다 Our World Belongs to God’ 와 ‘벨하 신앙고백 Belhar Confession’ 의 진술도 이 시대의 주요한 문제들에 대한 우리 믿음을 정리한 역동적인 현대적 신앙문서로 인정한다.
북미주개혁교회CRC 교단
또감사교회는 북미주 개혁 교회 ( Christian Reformed Church, CRC) 에 속한 교회로서, 북미주개혁교회는 미국과 캐나다에 1,000여개의 교회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한인교회로는 오렌지한인교회와 온누리교회 등이 있습니다.
CRC는 16세기 종교개혁지도자 중 한사람인 John Calvin의 전통과 가르침에 근거를 두고 있고 약 200년 전 미국과 캐나다로 이민 오게된 네델란드 이민자들로 시작되었습니다. 화란 이민자들이 단결되어 주를 이루던 CRC는 점차 소수민족교회들이 가입하게 되었고 현재는 다른 인종, 국민, 문화들을 기꺼이 맞이하고 도움을 주는 교회가 된 것입니다.
북미주개혁교회는 여러 다른 교단과 교회들이 있지만 사도신경을 통해 말씀에 토대로 해서 같은 신앙고백을 나눌 때에 우리는 그 들을 주님 안에서 우리의 형제자매로 받아드리고 함께 교제하기 원합니다. 하나님 아버지와 그 아들과 성령을 믿고 예수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시고 부활하셔서 승천하신 일들을 믿음으로 받아들이는 신앙입니다.